
단신동향
국내단신
KEIT, 의료기기 세계진출 위한 R&D 모두 한자리에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12-10-12
- 등록일 2012-10-12
- 권호
- KEIT, 2012 MMR Fair 개최…지식경제 의료기기 분야 R&D 총집결
- 70여개 산·학·연이 개발중인 첨단의료기기 기술내용 전시 및 발표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원장 이기섭)은 10월11일(목)~12일(금) 양일간에 걸쳐 지식경제부 의료기기 분야 R&D 사업 전체 수행자들이 함께하는 ‘2012 MMR (MKE Medical-device R&D) Fair’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인터불고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지식경제부와 KEIT가 지원하는 국내 의료기기 R&D사업의 개발 현황을 상호 공유하고 자유무역협정(FTA) 체결로 위축된 국내 의료기기 산업과 의료기기 R&D 중소기업들의 활력과 대안을 모색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의료기기의 국제규격 변화에 대한 대응전략 모색 및 핵심의료기기 제품 전시 등 개발제품에 대한 품목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 특히 이날 행사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의료기기 인증제도 안내 및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IEC-3판 국제규격 대응전략 등 의료기기 관련 국내 관련 유관기관의 세미나도 진행된다.
□ KEIT는 “국내 의료기기 R&D 수행 전체 기관들이 참여하여 서로를 격려하고 대안모색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고 이를 통하여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세계적 반열로의 도약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한편 KEIT는 우리나라 의료기기 산업이 진정한 세계적 명품화 기술 강국의 반열에 오를 수 있도록 하고 선진국 제품 수준의 의료기기 R&D 명품화 사업을 위하여 ‘의료기기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및 의료기기 세계적 명품화를 위한 핵심의료기기 제품화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