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국내단신
「2014 광고산업 통계조사」 결과발표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문화체육관광부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원문발표일 2014-11-27
- 등록일 2014-12-16
- 권호 37
○ 문체부-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리나라 광고사업체의 전반적인 현황과 동향을 조사한 「2014 광고산업통계조사(2013년 기준)」
결과를 발표
○ 주요결과
- 2013년 기준 광고사업체의 취급에 따른 광고산업 규모는 13조 3,564억원(舊 분류체계 기준 12조 7,391억원)으로 전년도에 비해
2.05% 증가
- 2013년 기준 광고사업체의 총 취급액 13조 3,564억 원 중 매체광고비는 9조 4,761억 원(70.9%), 매체 외 서비스 및 기타(인쇄)
매출액은 3조 8,848억 원(29.1%)
- 광고업체들이 취급한 매체별 광고비는 9조 4,716억 원으로서 광고산업의 70.9%를 차지
- 올해 최초로 조사된 방송광고 PPL 분야의 취급액 총 규모는 405억 원으로 파악
- 광고사업체 수(광고회사, 제작사, 기획/이벤트사 등)는 6,309개로 조사되었고, 광고사업체의 평균 취급액은 21.17억 원, 평균
종사자 수는 7.8명으로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