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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광고산업 통계조사」 결과발표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문화체육관광부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원문발표일 2014-11-27
  • 등록일 2014-12-16
  • 권호 37

○ 문체부-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리나라 광고사업체의 전반적인 현황과 동향을 조사한 「2014 광고산업통계조사(2013년 기준)」

    결과를 발표


○ 주요결과


 - 2013년 기준 광고사업체의 취급에 따른 광고산업 규모는 13조 3,564억원(舊 분류체계 기준 12조 7,391억원)으로 전년도에 비해

    2.05% 증가


 - 2013년 기준 광고사업체의 총 취급액 13조 3,564억 원 중 매체광고비는 9조 4,761억 원(70.9%), 매체 외 서비스 및 기타(인쇄)

    매출액은 3조 8,848억 원(29.1%)


 - 광고업체들이 취급한 매체별 광고비는 9조 4,716억 원으로서 광고산업의 70.9%를 차지


 - 올해 최초로 조사된 방송광고 PPL 분야의 취급액 총 규모는 405억 원으로 파악


 - 광고사업체 수(광고회사, 제작사, 기획/이벤트사 등)는 6,309개로 조사되었고, 광고사업체의 평균 취급액은 21.17억 원, 평균

    종사자 수는 7.8명으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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