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국내단신
중국 콘텐츠시장 진출 위해 한국 선후배기업 협력한다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문화체육관광부
- 주제분류 과학기술국제화
- 원문발표일 2015-02-11
- 등록일 2015-03-09
- 권호 41
○ 중국시장에 진출한 한국콘텐츠 민간사업자 간 협의체인 ‘재중국 한국콘텐츠사업자 협의회*’ 창립총회가 주중한국문화원(북경
코리아센터)에서 개최(2015.2.12)
* 한국콘텐츠의 중국진출을 주도해온 민간 콘텐츠사업자가 동종업종 간의 협력을 모색하고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한
자발적 협력체
- 중국시장에 진출한 선배기업과 진출준비중인 후배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중국의 현 상황을 극복하고,
대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협의회는 중국시장 핵심정보 공유, 회원 간 상호협력을 통한 새로운 사업기회발굴, 중국의 주요 콘텐츠 관련 기업을 비롯한
중국 내 문화산업 관련 단체 및 학회와 연계한 교류 확대 등의 주요사업을 추진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