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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산업 시장 조사 보고서(UAE, 카타르, 쿠웨이트)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한국무역협회
  • 주제분류 과학기술문화
  • 원문발표일 2016-01-26
  • 등록일 2016-02-11
  • 권호 63

○ 걸프만에 위치한 걸프협력회의(GCC)* 국가들은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한 오일 머니, 높은 국민소득, 구매력을 갖춘 유망시장


   * Gulf Cooperation Council 

 

○ 아랍에미리트(UAE)


 - UAE는 일찍부터 관광산업을 신(新)성장 동력으로 설정하고 관련 문화산업에도 막대한 투자와 정책 지원을 시행


 - 정부 차원의 콘텐츠 제작회사를 설립하고 관련 외국기업의 유치를 장려


○ 카타르


 - 전통 문화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로 ‘카타라(KATARA, Culture Village)’를 설립하고 카타르 최대 국립박물관을 건설하는 등 문화

   예술 부문에 적극 투자


 - 카타르 박물관청(Qatar Museum Authority) 대표를 맡은 타밈국왕의 친여동생은 예술품 구입에 연간 10억 달러를 지출


 - 카타르는 전통문화 육성과 동시에 관광산업의 확대를 위해서도 적극 지원


○ 쿠웨이트


 - 인터넷 등 통신 인프라 부족으로 컴퓨터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보급률이 낮고 문화콘텐츠 시장 규모가 작음


 - 문화산업 육성을 목표로 쿠웨이트 시 외곽도시인 수비야에 250k㎡ 면적의 ‘실크시티(The City of Silk)’건설을 계획 중


 - UAE, 사우디아라비아 등 다른 중동 국가와 비교 시 산업다각화 전략이 미흡하고 문화산업의 육성을 위한 다양한 투자 프로젝트도

   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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