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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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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콘텐츠산업 육성 방향’ 발표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문화체육관광부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16-07-07
  • 등록일 2016-07-18
  • 권호 74

○ 문화체육관광부는 무역투자진흥회의(7.7)의 후속조치로서 ‘가상현실 콘텐츠산업 육성 방향’을 발표


 - (비전) “K-VR Everyday", 가상이 일상으로


 - (목표) 콘텐츠가 선도하는 VR 산업 생태계 조성, VR콘텐츠 강소기업 육성


 - (정책방향) ①민관 합동 프로젝트 추진, ②VR 콘텐츠 생애주기별 지원


 - (추진과제)


  ① K-VR 콘텐츠 성공모델 창출


  ※ ‘VR콘텐츠 프론티어 프로젝트’ 도입(⇒<아바타급> 대표 콘텐츠 5개 발굴)


  ② K-VR 콘텐츠 개발 지원


  ※ “VR 타운” 조성, VR콘텐츠 제작 지원(⇒7대 분야 공공활용형 VR콘텐츠 발굴), VR콘텐츠 붐업 조성(⇒VR 콘텐츠人의 교류의 장 마련)


  ③ K-VR 콘텐츠 시장창출 지원


  ※ 전국 곳곳에 VR콘텐츠 체험존 조성, VR콘텐츠 유통 지원(⇒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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