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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신동향
국내단신
‘가상현실 콘텐츠산업 육성 방향’ 발표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문화체육관광부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16-07-07
- 등록일 2016-07-18
- 권호 74
○ 문화체육관광부는 무역투자진흥회의(7.7)의 후속조치로서 ‘가상현실 콘텐츠산업 육성 방향’을 발표
- (비전) “K-VR Everyday", 가상이 일상으로
- (목표) 콘텐츠가 선도하는 VR 산업 생태계 조성, VR콘텐츠 강소기업 육성
- (정책방향) ①민관 합동 프로젝트 추진, ②VR 콘텐츠 생애주기별 지원
- (추진과제)
① K-VR 콘텐츠 성공모델 창출
※ ‘VR콘텐츠 프론티어 프로젝트’ 도입(⇒<아바타급> 대표 콘텐츠 5개 발굴)
② K-VR 콘텐츠 개발 지원
※ “VR 타운” 조성, VR콘텐츠 제작 지원(⇒7대 분야 공공활용형 VR콘텐츠 발굴), VR콘텐츠 붐업 조성(⇒VR 콘텐츠人의 교류의 장 마련)
③ K-VR 콘텐츠 시장창출 지원
※ 전국 곳곳에 VR콘텐츠 체험존 조성, VR콘텐츠 유통 지원(⇒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