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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글로벌 제조업의 전망」의 주요내용

  • 국가 일본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원문발표일 2016-11-04
  • 등록일 2016-11-07
  • 권호 81
첨부파일

「2016년 글로벌 제조업의 전망*」의 주요내용 

 

  ※ KPMG International은 ‘16년 초 Forbes Insight가 발행한 360명의 기업 중역 조사를 바탕으로 기업의 성장계획,

      신규시장 진출, 신제품·서비스 투자, 리스크 등에 대한 설문 조사 

 

  * 항공우주, 방위, 자동차, 복합기업, 의료기기, 공업제품, 금속 등 6개 업계를 대상으로 국가 간 동일한 비율로 응답자 선정

□ 성장은 매우 중요한 과제로 인식하나, 시장이 전반적으로 확대되지 않을 것으로 예측 

 

○ 기업 대부분이 향후 1~2년간 성장기회 활용을 높게 평가 

 

○ 향후 기업성장 전략으로 서비스 업종 변경신시장 진출 등을 높게 언급

 

 

□  기업은 새로운 시장 진출 관련 지속적인 해외 투자를 계획 중 

 

○ 향후 새로운 시장 진출 의사에 대해 적극적 진출(56%), 보통 수준(36%), 전혀 없음(8%)으로 답변 

 

○ 해외 투자 동기로 제조비용 절감(43%), 신규시장진출 마련(34%)을 언급



□ 이노베이션 경쟁의 심화로 R&D 투자도 급증 할 것으로 예상 

 

○ 향후 2년간 수익의 10%이상을 R&D에 투자한다고 답한 응답자의 비율이 21%로 증가 

 

○ 향후 거액의 R&D 투자계획 분야로 인공지능, 첨단재료과학 등이 높게 평가



□ 향후 공급망 정보 가시성 확보 중요도가 높았고, 가시성 결여 시 사업 리스크가 증대될 전망 

 

○ 중요 과제로 제공비용 최적화, 기업전략의 정합성, 공급망 분석 등을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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