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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일본 연차경제재정보고」 주요내용
- 국가 일본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원문발표일 2018-09-07
- 등록일 2018-09-10
- 권호 126
「2018 일본 연차경제재정보고」주요내용
※ 일본 내각부에서 발표한 2018 일본 연차경제재정보고(경제백서) 중 인터넷·빅데이터·AI를 활용한 소비분석 이슈내용을 요약 작성
□ ’17년 일본의 전자상거래(EC) 시장 규모는 16.5조 엔(약 165.6조 원)으로 ’16~’17년간 연평균 약 11% 급성장
○ 의류, 식품, 가전이 52%를 차지하고, 여행 등 서비스가 35%, 온라인게임 등이 12%를 차지
- ’17년 상품 판매시장 내 전자상거래시장(EC)의 비율은 5.8%임
○ 전자상거래 이용 확대로 개인간 거래 및 크라우드 펀딩 등 공유경제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 창출
- 대표 공유경제 서비스인 카쉐어링 수는 ’10년 1,300대에서 ’18년 3만대로 약 23배 증가하였으며, 이용자는 ’18년 약 132만 명으로 ’10년 대비 약 83배 증가
※ 인터넷 중고사이트는 ’17년에 전년대비 58.4% 대폭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