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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국립과학공학통계센터, 제품 혁신 트렌드 분석」 주요 내용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23-06-23
  • 등록일 2023-06-23
  • 권호 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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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립과학공학통계센터는 3년 동안의 제품 혁신*을 측정하는 연례 비즈니스 설문조사(ABS)를 바탕으로 2016~2018년과 2018~2020년의 제품 혁신 트렌드를 발표

* 제품 혁신(product innovation)기업의 이전 상품 또는 서비스와 크게 다르며 시장에 출시된 새롭거나 개선된 상품(good) 또는 서비스(service)’로 정의


ㅇ 제품 혁신 발생률은 2016~2018년 최초 측정 이후 감소한 것으로 조사

- 2016~2018년에는 19.1%의 기업이 제품 혁신을 경험했다고 응답한 반면, 2018~2020년에는 9.0%의 기업이 혁신적인 상품서비스를 도입한 것으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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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조사 기간별 상품 혁신 발생률에는 통계적으로 큰 차이가 없는 반면, 서비스 혁신 발생률에서는 차이가 발생

- 2016~2018년 서비스 혁신 발생률은 15.1%였으며, 2017~20198.0%, 2018~20206.7%로 점차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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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규모(종업원 수) 별로 서비스 혁신을 살펴보면 서비스 혁신 발생률 감소가 소기업(10인 미만 기업)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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