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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과학기술정책 관련 통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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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전국혁신조사 2022 조사통계 보고」 주요 내용

  • 국가 일본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기술혁신지원
  • 원문발표일 2023-10-30
  • 등록일 2023-10-30
  • 권호 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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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혁신)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동안 대상 기업(448,348개 사) 32%(143,507개 사)의 기업이 혁신을 실현(지난 조사 대비 약 5%p 증가)


 혁신을 실현한 기업 중 16%의 기업은 환경편익 창출 혁신*을 실현

* 최종 소비자 또는 자사 이용 시 환경적 편익을 얻을 수 있는 제품 혁신 또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또한, 11%의 기업은 코로나-19 대응 혁신*을 실현

* 코로나-19 대응 관련 제품 혁신 또는 비즈니스프로세스혁신


 (제품 혁신) 제품 혁신을 실현한 기업 비율은 11%(49,631개 사)로 새로운 제품이거나 개선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시장에 도입


 전체 제품 혁신 기업 중 30%는 이전에는 경쟁사가 도입한 적이 없는 새로운 제품 혁신을 시장에 출시하였으며, 특히, 이 중 13%의 기업이 세계 최초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


 제품 혁신 실현 기업에서는 제품 혁신을 개발한 조직으로 타사 또는 다른 기관에서 개발을 꼽는 기업 비율이 39%로 가장 높게 나타남(지난 조사 대비 15%p 증가)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실현 기업 비율은 28%(127,302개 사)


 혁신을 개발한 조직으로 타사 또는 다른 기관이 개발을 꼽은 기업의 비율이 53%로 가장 높게 나타남(지난 조사보다 7%p 증가)


 (혁신 활동) 혁신 활동 기업 비율은 51%(229,725개 사)로 제품 또는 비스니스 프로세스 혁신 활동을 수행(지난 조사 대비 10% 소폭 감소)


 이 중 3%의 기업이 대학 및 기타 고등교육기관과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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