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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미래 자동차 시장 5대 메가트렌드 분석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베인앤컴퍼니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19-08-27
  • 등록일 2019-09-27
  • 권호 151

□ 베인앤컴퍼니는 미래 자동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5대 메가트렌드를 종합적으로 전망*(’19.8.)


  * A Survival Guide for Europe’s Car Dealers : Five powerful forces are disrupting the auto industry’s traditional sales model


자동차 산업은 변화의 중심에 있으며, 이와 같은 5대 메가트렌드의 변화로 인해 유럽 자동차 비즈니스에 나타날 수익성 변화를 예측


(1) 연결성디지털화


(2025) 유럽 내 개인 신차 판매의 37%를 온라인 판매가 차지함에 따라 온라인 판매가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부상

 - 더 많은 신차가 디지털화로 딜러와 고객이 손쉽게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기회 제공



(2) 공유 이동성


(2025) 공유 차량 및 네트워크 이동성은 지속적으로 신차에 수요를 감소시켜 도시 거주자의 자동차 소유가 저조

 - 모바일 앱을 통한 새로운 이동서비스의 대중화로 신차 구입 비율이 저조해진 반면,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는 더 많은 차량을 구입할 전망



(3) 전기 구동


(2025) 유럽 내 판매되는 모든 신차의 30%와 모든 차량의 6%가 전기파워트레인 배터리 구동차량으로 유지 보수 강도 감소

 - 전기 트레인이 장착된 자동차는 유지보수가 덜 필요하며, 2030년까지 유럽 자동차 10대 중 1대는 전기를 부분적 또는 완전히 공급받을 것으로 예상



(4) 자율주행


(2025) 유럽 내 신차의 2%는 완전 자동화 되어(level 4), 자율 주행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사고율 및 자동차 수리율도 줄어들 전망

 - 향후 자율주행 자동차 도입으로 차량 사고가 감소하면, 차량 정비 서비스의 수익도 줄어들 전망



(5) 개별 고객 중심


(2025) 고객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창출하여 갈수록 개별 구매자 요구에 맞출 전망

 -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혁신에서 고객에 대한 정보를 확보하여 개별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2025년에는 자동차 제조 및 판매 시장이 새로운 형태의 에코시스템을 형성하면서 자동차 제조업자와 딜러간 역할에 변화가 예상됨


 - 미래 자동차 제조업자는 자동차 딜러의 의존도를 크게 낮추고, 대신 자체 웹사이트나 자동차 거래 박람회, 모바일 앱을 통해 직접적 판매전략을 취할 전망


 - 현재 TV 광고에서 벗어나 소셜 미디어, 포럼블로그, 인터넷 검색 엔진 등의 매체에 집중


< 2025년 자동차 제조 및 판매 에코시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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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자동차 산업 비즈니스 수익 구조는 향후 판매 수량보다는 서비스 품질 위주로 변화할 것이며, 특히 도시에서의 큰 변화가 예상됨


 - 단순히 고객 만족도가 강조되는 수준을 넘어 시운전 서비스 증가, 온라인 직거래 증가, 고정 비용의 지속적 상승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변화가 발생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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