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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참여 과학기술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글로벌 기획 평가 전문기관 KISTEP

국민참여

고객 서비스 이행 표준

  •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고객내방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우리 원의 모든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 직원의 좌석배치도와 담당업무를 게시하고, 책상 앞에는 이름을 새긴 명패를 비치하여 내방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고객방문

      민원업무를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다른 업무 중에라도 고객이 방문하시면 5분 이내에 응대하여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방문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고객을 위한 공간을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응대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고자 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며, 명랑한 목소리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인터넷상담

      우리 원의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문의하고자 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웹사이트에 게시판을 운용하고, 담당직원이 상시 조회하여 회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신할 때에는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이해하시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참여

    • 의견수렴

      우리 원의 사업 및 서비스에 대한 국민과의 소통을 위하여 웹사이트, 블로그 등의 고객 의견수렴 채널을 다양화하여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VOC) 처리

      우리의 민원처리기간은 해당 민원처리 부서에서 내용 및 성질에 따라 미리 정하여 고객이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서비스수준에 관한 민원은 업무일 기준 7일 이내에 시정하여 그 결과를 고객이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 파악을 위하여 전문기관에 의뢰, 연 1회 이상 수요자를 대상으로 신뢰성 있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조사결과는 우리 원 웹사이트에 게재하고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아 이를 경영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시정 및 보상

    • 요청사항의 처리결과에 불만족할 경우
      • 접수된 불만사항은 신속하게 담당직원에게 전달하고, 제기된 사항이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정당한 고객의 요청사항에 대하여는 고객의 입장에서 조치토록 하고, 처리 후 고객에게 처리결과를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접수된 불만사항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조사하고 잘못이 있을 때는 고객께 보상하며, 재발을 방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처리결과가 고객의 입장에서는 불만족스럽지만, 관계규정상 적법한 절차와 공정한 판단에 따라 이루어졌을 경우에는 충분한 설명을 통하여 고객이 이해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기한을 초과할 경우

      고객의 요청사항에 대하여 업무처리 기한 내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사전에 그 사유와 처리시기를 알려드려 고객의 업무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 원의 잘못으로 고객이 피해를 입은 경우

      우리 원의 실수나 착오로 인하여 민원처리가 잘못된 경우에는 내부심의를 거쳐 배상, 시정, 보완 또는 상응한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콘텐츠 정보책임자

  • 담당부서 인재정책센터
  • 담당자 채우철
  • 연락처 043-750-2332

고객 서비스 이행 표준 QR코드 https://www.kistep.re.kr/menu.es?mid=a1070603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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